QUICK
MENU

건축/인테리어학과

다른과정찾기
Visual Merchandising

VMD

VMD(Visual Merchandising)는 기획한 상품-MD(Merchandiser)의 시각화-V(visual) 정책을 뜻합니다. 인테리어에서의 VMD는 기업, 브랜드가 추구하고자 하는 컨셉과 방향성을 분석하고, 소비자의 구매 의욕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 방향을 설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VMD (비주얼 머천다이징) 과정소개

인테리어에서의 VMD는 디스플레이 계획, 가구디자인, 상품 전시 기획, 내·외장 디스플레이, 판촉물과 같은 상업공간에서의 연출을 통해 상품이 진열되는 공간의 전반적인 컨셉을 결정하고 실체화 시켜줍니다.
VMD과정의 방향성에는 점포의 마케팅계획에 대한 전략과 기획, 소비자의 구매패턴을 바탕으로 시즌별 VMD 컨셉을 기획할 수 있는 학습을 통하여 이를 시각적인 상품구성에 의해 구체화시켜 잠재 고객에게 인식시키기 위한 표현전략기술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 구성에서의 VMD실무의 종합적 목적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실무방향성을 파악하여 VMD실무자를 양성하는 과정입니다.

교육과정안내

평일반 (월~금)

1교시 09:00~11:00
2교시 11:00~13:00
3교시 14:00~16:00
4교시 16:00~18:00
5교시 18:00~20:00
6교시 20:00~22:00

주말반 (토~일)

1교시 09:00~12:00
2교시 12:00~15:00
3교시 15:00~18:00
* 기본 시간표이며 지점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교육기간

8주(2개월)

모집인원

15명 내외

교육문의

031-546-5947 주말·공휴일 상담 및 접수가 가능
* 지점별 교육기간 및 모집인원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VMD 커리큘럼안내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에서 진행하는 모든 교육과정은 지점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01
    OT 및 이론설명
    재료와 질감에 따른 컨셉 방향
    브랜드 설정 및 브랜드 특징 조사
  • 02
    예제를 활용한 작업 이해
    예제를 활용한 작도
    판매 상품 전시 방향성에 대한 이해
  • 03
    레퍼런스 수집
    비주얼 착안
    판매상품 선정 및 가구 선정
  • 04
    시장조사 및 타겟층 설정
    컨셉설정
    아이디어 스케치